따블로

반응형

주식 초보는 의심을 많이 해 봐야 합니다. 최근 '주식 7,000% 수익'이라는 광고를 여기저기서 많이 봅니다. 그러나 주식 초보는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유망 주식이라며 추천한다고 해도 좋은 주식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함부로 매수해서는 안됩니다.

 

저도 젊은 시절 한때 전업 투자자로 성공하겠다며 그 좋은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 투자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몇 년 안되어 돈 잃고, 건강 잃고, 신용도 잃었죠. 가족과 부모님에게 큰 실망과 짐을 주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이 유망 주식이라고 추천받아 투자하는 방식, 즉 자신의 노력 없이 주식 시장에 뛰어드는 사람은 본인 스스로 지옥문을 열고 있다가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기술적 분석 뿐 아니라 여러 가지를 유료 정보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이 주목하는 업종은 무엇인가? 그중에 대장주는 어떤 주식인가? 그 기업은 실적은 향후 더 좋아질 가능성이 있는가? 그 회사 대표는 스캔들에 문제가 없는 사람인가? 등 나에게 돈을 벌어 줄 기업의 파트너를 신중하게 선정하여 투자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래 종목들을 선정하여 보유 중 이거나 추가 매수할 관심 종목에 편입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를 추출해 내기까지는 적잖은 시간을 투자해서 찾아내는 결과이며, 저만의 투자 방식이므로 동의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되 주식 매매의 책임은 모두 본인들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아래 종목들은 1차 유료 정보나 유료 기사들을 읽어 본 후 최종적으로 저만의 투자 철학과 지식으로 정제한 후 결정한 종목임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는 분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종일 주식 시장을 볼 수 있는 전업 투자자들에게는 수익률이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제가 투자하는 방식은 회사를 다니면서 부수입을 기대하며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가져 갈 수 있는 주식만 선택적 매매를 하는 방식이므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수익을 내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잦은 매매로 높은 수익을 노리는 방식을 해 보기도 했습니다. 하루 만에 1,500만 원도 벌어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런 매매 방식이 얼마나 위험한지, 자신의 삶을 얼마나 피폐하게 만드는 지를 겪은 후로는 그런 매매법은 이제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아래의 종목들은 단순한 주식이 아닙니다. 내가 이 주식을 매수하는 순간부터 그 회사들은 내 사업 파트너가 되어서 내가 자고, 쉬는 동안에도 그들은 열심히 나에게 돈을 벌어 주고 있다고 상상해 봅니다. 얼마나 신나는 일인가요? 그렇기 때문에 좋은 파트너를 남의 말만 듣고 함부로 매수해서는 안 되는 겁니다.

 

 

 

용어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 매수가 : 보유 중인 평균 가격
  • 지지가 : 매수하려는 가격
  • 목표가 : 1차 매도하려는 가격
  • 수급: 외국인 또는 기관 (금융투자, 투신, 연기금...등)

 

 


     

 

하이브 주식 (보유 중 > 80%매도)

주식 초보가 매수하면 돈 벌 수 있는 주식 10 종목 중 첫 번째는 하이브입니다. 미국에 로블록스가 있다면 국내에는 네이버와 하이브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하이브는 공격적으로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 지사를 통해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가 있는 ‘이타카’를 1조 원에 인수하였습니다.

이제 백신이 본격적으로 보급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는 올해 안에 공연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게 되면서 26만 원에서 강력한 지지를 보여 주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혹 직접 공연을 하지 못해도 하이브는 위버스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메타버스 대장주이기도 합니다.

저는 24만 원대에 매수를 해 놓고 27만 원대에서 두 번에 걸쳐 분할 매도하고 남은 1/3을 보유 중입니다. 나머지 매도 시점은 전 고점 285,000원입니다. 따라서 또다시 26만 원대 조정이 오면 추가 매수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26만 원대에서 강력한 지지를 보여주었고,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 강한 상승세를 보여 줬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는 새로운 앨범도 나올 예정이고, BTS의 신곡 버터가 잘 나가고 있는 점이 강세의 요인으로 보입니다. 다음 주에는 전 고점 285,000원 돌파 시도가 있을 것이라 예상하지만 6월 17일 목요일은 3자 배정 납입일까지 조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납입이 마무리되면 그것을 재료로 상승이 나올 수도 있으니 조정을 보이면 분할 매수를 할 것입니다.

 

  • 주요 수급: 외국인, 기관 양매수
  • 매수가: 26만 원 초반
  • 목표가: 28만 원 중반

 

※ 6/14 고점 285,000원에서 80% 물량을 정리 하였습니다. 

   오늘 (6/18) 나머지 20% 물량을 모두 청산하였습니다.


현대차 주식 (보유 중)

현대차는 전기차 시대로 가는 국내 대표주이면서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23만 원 초반에 매수해서 보유 중이며 24만 원 저항선을 돌파하고 조정 중입니다. 만일 23만 원 초반까지 조정받으면 추가 매수할 예정입니다.

왜냐하면 미국 자동차 업체 제너럴 모터스(GM)가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에 대한 대응이 예상보다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향후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을 기대하며 최고가를 연일 갱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근 미국에서는 기술주와 바이오 쪽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서 자동차 업종이 대장주로 갈 수는 없지만 전기차라는 글로벌 트렌드 업종의 대표주이기 때문에 장기적 (3년)으로 우상향 할 주식입니다.

 

  • 주요 수급: 기관 (연기금, 보험, 투신)
  • 매수가: 22만 원 중반
  • 목표가: 27만 원 중반

 


롯데정밀화학 주식 (보유 중)

이 종목은 이전 글에서 롯데정밀화학 주식을 매수한 시점과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주요 수급: 기관
  • 매수가: 62,000원
  • 목표가: 75,000원
  • 목표 달성: 전량매도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전량 매도 처리 합니다.  끝까지 믿고 따라와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염소계열, 실적 개선 전망

  1. $200/톤을 하회하던 역내 가성소다 가격이 $330~360/톤 수준으로 상승함
  2. 한국/일본/대만/중국 등 PVC/전해조 설비들의 정기보수 진행 및 중국의 수출 감소로 공급 과잉이 일부 해소되었고, 알루미나 제련용을 중심으로 호주/인도네시아에서 수요가 반등함
  3. ECH 스프레드가 본격적으로 상승함
  4. 건설/조선 등의 페인트 수요 증가로 인한 전방 에폭시수지 수급 개선으로 ECH 수요도 증가함

 

암모니아, 가격 급등세

  1. 인도/중국/흑해/중동의 가격이 급등, 국내 수입 가격도 동반 상승함
  2. 북미 질소 수요 강세, 인도/브라질의 농업 경제 개선, 세계 곡물 재고 감소 등으로 요소 비료 수요가 급증함
  3. 국내 암모니아 유통 1위 업체로 국내 유통량의 약 60~70%를 시장 점유율이 높음

 

신성장동력 장착을 통한 장기 성장성 확보

  1. 주력 사업인 그린 소재 부문은 의약용 코팅제 및 대체육 시장 급성장에 대응하기 위하여, 관련 제품의 생산능력과 그룹 식품 계열 등과 협력/연구개발을 확대하여, 대체육 관련 매출은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됨
  2. 성장성이 큰 수소 산업 진출을 확대함

 


엠씨넥스 주식 (관심주)

엠씨넥스는 개인적으로 저에게 상처를 준 주식입니다. 이전 글에서 5% 손절매를 처리했다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러나 이제 다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7월 1일부터 자율주행 3단계가 적용되기 때문에 자율주행에 핵심 부품인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엠씨넥스에게는 좋은 상승의 재료입니다. 차주 조정을 받게 되면 분할 매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 주요 수급: 기관
  • 지지선: 45,000원
  • 목표가: 55,000원
  • 손절처리했습니다.  

 


솔루엠 주식 (관심주)

솔루엠은 전기 부품 업체입니다.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솔루엠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342억 원, 영업이익 123억 원, 순이익 11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1% 늘어났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9.6%, 43.5% 증가했습니다. 특히 이번 매출,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 모두가 분기 최대 실적입니다.

 

솔루엠은 업계 특성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설립 후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냈고, 올해 한 실적 목표치 역시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솔루엠은 장기 보유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주에 조정을 받게 되면 분할 매수할 계획입니다.

 

1차 목표가로는 34,000원 ~35,000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보호 예수가 풀려서 기관이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는 물량 때문에 바로 상승하지는 못할 것이므로 음봉이 발생할 때마다 분할 매수를 할 계획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기준으로 약 100만 주가 남았기 때문에 늦어도 6월 말에는 그 물량이 정리될 것이며, 그 이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목요일 미국 증시가 CPI 발표 이후 3대 지수를 관찰한 결과 다우지수는 약세, 나스닥은 강세, 특히 소형 기술주 러셀지수가 나스닥보다 강한 것을 보면 다음 주에는 국내 증시도 기술주 중심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될 것으로 기대되어서 중기로 가져갈 주식으로 보고 있습니다. 조금 더 조정을 주면 좋겠네요.

 

  • 주요 수급: 외국인
  • 지지선: 23,200원
  • 목표가: 35,000원

 

★오늘 11% 급등했습니다. 현재가 32,000원입니다. 이유는 모두들 아시죠?  애플이 아이폰 13의 공급량을 20% 증가할 것임을 공급업체에 요구했다는 뉴스가 나왔기 때문에 애플의 전원공급장치를 공급하기로 한 솔루엠에게는 아주 큰 호재이기 때문입니다. 목표가까지는 무난히 상승할 것으로 봅니다. 보유하고 계시는 분은 모두 화이팅입니다.  


GST 주식 (관심주)

얼마 전 기사에 삼성전자가 낸드플래시 부문에서 200단이 넘는 8세대 V낸드 기술을 확보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낸드 고단화는 극저온 방식에 대한 관심이 나올 것이라 예상하여 GST을 관심 종목으로 편입했습니다.

 

GST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빠질 수 없는 스크러버(Scrubber·가스 정화장치)와 칠러(Chiller·온도조절장치)를 제조·판매하는 반도체 장비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표이사인 김덕준 씨는 케이씨텍, 한국 파이오닉스 등 반도체 제조용 기계 회사에서 다년간 기술개발을 하다가 회사를 창업하였기 때문에 일반 관리자 출신이 아니라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먼저 스크러버는 반도체 식각(화학용액이나 가스를 이용해 실리콘 웨이퍼 상의 필요한 부분만을 남겨놓고 나머지 물질을 제거하는 것)과 증착(금속을 고온으로 가열해 증발시켜 그 증기로 금속을 밀착시키는 것)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장비입니다.

 

회사는 Burn-Wet 방식(LNG 또는 수소가 유해가스를 1,200도 고온에서 태운 뒤 물을 촉매로 한차례 더 정화) 장비를 반도체 회사에 공급해 매출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칠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중 발생하는 열을 흡수해 공정장비의 내부, 웨이퍼, 글라스 등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공정효율을 개선하는 장비입니다. 전기식, 냉동식, 열교환식 등이 있는데 현재는 전기식 칠러가 주력 상품입니다.

 

리포트를 보면 GSP의회사의 칠러는 온도 응답성과 제어성이 뛰어난 만큼 국내외 주요 고객사들의 시설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극저온 칠러 등 하이브리드 칠러 개발에도 집중하며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낸드플래시 뉴스가 나온 것이니 GST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높다고 전망합니다. 특히 회사가 삼성전자 이외 중화권 업체 (YMTC, CXMT 등), 마이크론 향 시장 등 고객 다변화 노력을 기울였던 것이 올해 해외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GST의 컨센서스(시장 추정치)는 매출액 2227억 원, 영업익 354억 원입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54%, 영업익은 88.30%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주요 수급: 기관
  • 지지선: 23,900원
  • 목표가: 28,900원
  • 목표달성: 29,000원

 

7/18일 목표가를 달성했습니다. 모두들 축하드립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말하지만 어떤 전문가도 우리에게 돈을 벌어 주지 못합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은 우리의 시간을 벌어줄 수는 있습니다. 방대한 주식시장의 흐름과 기업들을 분석해서 리포트해 주니까요. 따라서 그들이 분석해 준 기업들을 나의 기준으로 정렬하고 정제하여 선택해야 하므로 결국 돈을 버는 것은 모두 나의 선택의 결과인 것입니다.

 

 

[이전 글] 주식 초보 '로 블록 스 주식' 같은 유망 주식 투자 하는 방법 3가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