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후 누적으로 10달러가 쌓이면 지급받을 수 있도록 구글에서 PIN 번호 6자리를 발송합니다. 그런데 처음 받는 사람은 PIN 번호를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방황하게 됩니다. 그래서 새벽 그림자님의 도움을 받아 알게 된 주소 확인 PIN을 입력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린 시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4개월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꾸준히 블로그를 쓴 결과 애드센스 광고 수수료 누적 12달러를 달성하여 PIN 번호를 받게 되었습니다. 주소 확인 PIN 번호는 구글에서 우편물로 발송하니 애드센스 계정에 본인의 주소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PIN 번호 받기까지 걸린 시간

도착한 우편물을 뜯어 보니 PIN 번호 6자리가 보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티스토리에 적용하고 1~2개월 걸린 것 같습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PIN 번호를 입력하려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PIN 번호를 입력하려고 하니 안내대로 따라 하는데 어느 화면에서 입력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안내가 되지 않아 사이트를 몇 번이고 뱅글뱅글 돌기만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PIN 입력하는 방법

분명히 안내대로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동영상 안내를 찾았고, 동영상에서 입력하라고 안내하는 화면으로 갔는데 정작 입력하려는 PIN 번호 항목은 사이트에는 없는 겁니다.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구글!, 왜 이렇게 불친절한거야? 하라는 했잖아. 도대체 어디에 입력하라는 거냐고? 응?..."

 

그 시각은 밤이었기 때문에 일단 화를 참고, 다음날 낮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겠다고 맘을 먹고 그날 밤은 넘겼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이 되었습니다. 술술 풀렸을까요?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PIN을 받았는데 어느 화면에서 주소 확인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 하나요?" 물었더니 여기는 구글 애즈라고 하면서 문의 내용을 처리할 수 없는 전혀 다른 회사라고 대답합니다. 또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음... 음.... 그러면 어디에 전화를 해야 하나요?" 물었더니 "애드센스는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주시면 됩니다."라고 답변을 하더라고요.

 

"그래. 디지털시대를 살아가는 내가 전화로 하면 좀 그렇지? 게시판으로 문의를 해야지... 음... 그래.... 내가 참고, 맞춰야지... 그럼 그럼..." 짜증을 가라 앉히고 문의할 수 있는 게시판을 찾아 글을 적었습니다. (블라 블라)

 

하루가 지나자 '새벽그림자'라는 분이 "안내 동영상이 업데이트가 안돼서 그러니 여기서 입력하면 된다."며 친절하게 링크 주소를 걸어 주셨습니다. 역시 전문가 분들은 기본적으로 마음에 긍휼함이 있나 봅니다. 너무 고맙더라고요.

 

그래서 저같이 PIN을 받고도 어디에 넣을지 몰라 헤메는 분들을 위해 저도 아래와 같이 공유하기로 합니다. 짜증내기 전에 제 사이트를 먼저 발견해 주시길 바라는 '긍휼'한 마음으로 정리합니다.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 '할 일' 카드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 확인 버튼을 클릭
  • PIN 입력창에서 6자리 번호를 입력한 후 제출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애드센스-PIN-번호-6자리-입력방법
애드센스 PIN 번호 6자리 입력 방법

 

 

[이전 글] 아이 패드 프로 5세대 가장 싸게 사는 법 4가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