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2C(Direct to Consumer) 시대가 코로나로 인해 몇 년은 훅 당겨진 것 같습니다. 하여 나만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태블로를공부하면서데이터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했고,태블로를통해 깨달은 내용들을 정리해 봅니다. 이렇게 정리를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날 성장해 있는 나를 기대해 봅니다. 혹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이 있다면 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데이터가 연동되는 대시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를 깔끔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규칙을 모르시면 시트별로 정리하기 위한 좌우정렬, 간격조절, 구분선 등을 잡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
1. 대시보드의 화면 배치를 미리 생각해 봅니다.
2. 대시보드에 시트를 가져오기 전에 시트를 잘 담을 수 있는 개체(가로,세로,텍스트,빈페이지)를 잘 깔아놓습니다.
3. 언제나 시작할때 개체에서 세로 컨테이너와 빈 페이지를 먼저 드래그 앤 드롭 해 둡니다.
위 대시보드를 잘 살펴보시면 1은 제목 행, 2는 구분선 행, 3은 첫번째 바디 행 4는 두번째 바디 행 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각 행마다 정보를 넣을 수 있는 개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모두 4칸의 행이 필요하니 제일 먼저 패널에 시트를 세로로 쌓을 수 있도록 위와 같이 세로개체를 패널에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