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지난 글에서  국내 둘째 주 목요일 옵션만기일 전, 후로 현금화 50% 할 것을 권하는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그 글을 '주식 유료 정보'에 넣은 이유는 손실에 관한 글이므로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7월 증시 폭락하지는 않겠지만 하락 조정이 필요했던 예측된 상황이었습니다. 

 

지난글-포스팅
지난 포스팅 제목

 

     

 

증시 하락 이제 시작인가? 

 

 

제 글을 읽고 참고하셔서 현금화를 했던 분들의 감사 메시지가 많이 왔네요. 물론 모두 제 지인들이죠. 감사 인사를 받으니 마음이 뿌듯합니다. 무엇보다 제가 도움을 드렸다는 것이 마음이 흐뭇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는 모든 정보는 개인적으로 받아 보고 있는 국내외 유료정보에서 나옵니다.

 

저도 그 글을 읽고, 정리하고, 고민해서 제 경험과 지식을 추가하여 공유하는 것이고, 정리한 내용대로 저도 그렇게 실행하니까 서로 좋은 것이죠. 유료 정보라고 모두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정보를 읽어보는 것이고 해석하여 방향을 맞추는 작업은 필요하더라고요.

 

질문해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현금화한 자금은 언제 다시 투자를 하면 좋을까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앞으로 증시의 방향을 점검하면서 그 질문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답은 미국 증시에 있다 

 

모든 국가는 미국의 증시를 추종합니다. 따라서 얼마나 하락, 조정을 할 것인가는 미국 증시가 어디까지 하락할 것인가 확인하는 것이 먼저 필요합니다.  그 대답을 하기 위해 증시 유료 정보를 종합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정보지마다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5~10% 조정을 받은 후 반등하여 연말까지는 지금보다는 높은 고점으로 끝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S&P 500 기준으로 하락 조정은 3,900~4,100까지 될 것이고, 연말 마감은 4,600~4,700으로 끝날 것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한 결과겠죠.  따라서 우리는 앞으로 5~10% 조정장에 대비하여 대응하면 됩니다.  또한 확보한 현금으로는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을 저점에서 10번에 나눠서 분할 매수하면 되겠지요? 

 

그러면 분할 매수할 종목은 무엇인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것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하반기-매수할-주식
하반기 매수할 업종

 

증시 하락시 분할 매수할 종목

오늘 증시의 흐름을 살펴보니까 코스피, 코스닥 각각 -2% 대까지 하락하였다가 반등하여 -1% 이내로 마감을 했는데 반등할 수 있는 에너지 중심에는 바이오주와 2차 전지 주식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이전 글에 추천했던 에코프로비엠은 코스닥 지수가 -2%를 하락했을 때도 연중 최고가인 23만 원을 뚫었습니다.

 

그것을 보건대 하반기에는 2차 전지 관련주를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라 하면 양극제, 음극제, 분리막, 전해질 관련 주식을 말합니다. 관련 주식은 따로 한번 정리할 기회가 있을 겁니다.  

 

또한 바이오주의 선방도 지수 반등에 한 몫했습니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현재 코로나19 변종 확산 때문에 다시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일본의 코로나 비상사태 선포로 인해 울고 싶었는데 뺨 때려주는 핑계를 글로벌 증시에 주었습니다. 그동안 전문가들도 건강한 증시 상승을 위해서는 하락 조정이 필요하다는 말들이 많았잖아요. 

 

고점에서 물려있는 분들은 우울하겠지만 일단 기술적 반등을 할 때마다 현금화를 하라고 추천드립니다. 추천드렸던 에코프로비엠처럼 시장을 이기는 종목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미국장이 언제까지 5~10%의 하락 조정을 보이고 재상승할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7월 말~8월 초 휴가 때까지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그때까지 아무 매매도 없이 기다려야 하나요?  묻는 분들에게는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하락 조정 시에도 올라가는 힘 있는 주식을 찾아 매매하면 됩니다. 제가 부지런히 유료 정보를 받아서 정리하고 제 경험과 영혼을 갈아서 꾸준하게 글을 올리겠습니다. 

 

다가 올 상승장을 준비하자

마음으로는 매일매일 올려드리고 싶지만 전업 투자자가 아니고 직장을 다니면서 중, 장기적 매매를 하는 타입이라서 매일 글을 올릴 수 있어도 양해를 구합니다. 또한 가끔이지만 매수하신 종목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도 있는데 제가 공부한 종목이거나 유료 정보에 있는 주식이라면 답변을 드릴 수 있지만 둘 다 해당 없는 주식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릴 수 없음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조정기간 동안에는 속 끓이지 마시고 건강에 시간을 사용하시면서 다가올 상승장을 준비하는 기간으로 삼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다음 글은 하반기에 매수하려는 종목과 ETF에 대해 글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