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오늘 뭐 먹지?  오늘은 트레이더스에서 나온 연어 필렛으로 첫 번째 만든 음식은 연어 데리야끼 구이입니다. 처음에는 데리야끼 소스에 덮밥을 먹을까 하다가 애들이 구이를 더 좋아하는 것 같아 메뉴를 바꿨습니다. 연어는 칼로리가 닭가슴살보다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칼로리는 100g에 120kcal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는 닭가슴살 100g의 164kcal과 비교해 보아도 더 낮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 또한 연어는 다른 생선들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살을 빼고 체중 조절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음식입니다. 게다가 혈관 질환을 개선하고,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 3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연어-데리야끼-구이
연어 데리야끼 구이

 

 

재료

연어 400g, 소스(간장 4 큰 술, 설탕 1.5 큰술, 올리고당 반 큰술, 맛술 2 큰술, 후추 약간, 레몬 슬라이스 1개 정도), 각종 야채(양상추, 파프리카...)

 

만드는 법

1. 연어를 키친 타월로 톡톡 닦아 줍니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연어에 소금을 살짝 뿌려 앞뒤로 겉 부분만 익을 정도로 굽습니다.

3. 굽는 중 마늘 슬라이스도 넣습니다.  

4. 소스를 넣어 조립니다. (바짝 조리지 말고 야채와 결들여 먹을 수 있을 정도까지만)

 

플레이팅

팬에 남아 있는 소스를 연어 위에도 뿌려 주고, 먹음직스럽게 조려진 연어와 집에 있는 여러 야채를 푸짐하게 같이 올려 줍니다. 

 

연어와 함께 조려진 데리야끼 소스는 집에 있는 야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따로 소스가 필요 없어요.

 

[이전 글] 오늘 뭐 먹지? 초간단 톳김밥, 이러면 당신도 백종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