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오늘 뭐 먹지?  특히 혼자 사는 분들은 늘 삼시 세끼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겁니다. 여기 돼지고기만으로도 한 끼 이상을 해결할 수 있는 저탄 고지(키토제닉) 음식인 돼지고기 보쌈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돼지고기-보쌈
돼지고기-보쌈

 

재료

  • 재료 1: 월계수 잎 2장, 약간의 통계피, 통후추, 생강, 대파 1 뿌리, 물(고기 잠길 정도)
  • 재료 2: 돼지고기(삼겹살, 목살, 앞다리 모두 가능) 600g, 된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1 티스푼

 

만드는 법

냄비에 재료 1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재료 2를 넣고 45분~50분을 중불로 삶아 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저도 이 글을 쓰면서 인터넷 검색으로 돼지고기 보쌈 레시피들을 몇 개 읽어 봤는데 일단 설명이 길고, 레시피가 복잡해 보여서 요린이들이 보기에는 오히려 어렵게 느껴질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레시피가 최고 아닌가요?

 

새우젓에 찍어드시면 더 맛있고, 무말랭이가 있으면 함께 곁들여 드세요.

 

돼지보쌈의 효능

보쌈은 신장의 음기를 보호하고 위즙을 만들어내며 간의 음기를 보호하고 피부를 빛나게 만들어 줍니다. 음기가 허한 체질이거나 음액이 부족한 사람, 열병으로 인해 진액이 탈진된 경우와 당뇨로 인해 체중이 빠지신 분, 대변이 마르고 마른기침에 가래가 나오지 않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출산 후 체력이 떨어지고 변비가 있는 산모와 어린이, 청소년이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돼지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탄산가스를 중화시켜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켜주고 몸속 중금속을 흡착시켜 배설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 촉진 효과가 있고 섬유질이 연하고 가늘어 소화흡수도 잘됩니다.

 

[이전 글]오늘 뭐 먹지? 낙지 볶음 만들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