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오늘은 배우 류수영이 편스토랑에서 연어 및 각종 재료를 종이 포일에 싸서 먹을 수 있는 '연어 파피 요트' 레시피를 따라 해 보았습니다. 보통은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데 류수영은 그런 도구 없이 팬에 넣고 만들었네요. 레시피가 생각보다 간단해서 저도 따라 해 보았습니다.   

 

 

 

 

류수영은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없이 팬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처음으로 공개하여 참가자 및 심사위원으로부터 엄청난 칭찬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연어 파피 요트를 오븐 없이 만들 생각을 했냐면서요. 그러나 저는 집에 오븐이 있어서 제 나름대로 응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리 재료인 연어의 특성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연어는 사람들은 심장병, 치매 및 우울증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연어에는 고품질 단백질과 다량의 비타민D, 셀레늄 및 비타민B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어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연어 칼로리는 100g에 120kcal인데 이것은 닭가슴살 100g의 164kcal와 비교됩니다. (구글 검색 결과)

 

 

연어-파피요트
연어-파피요트

 

재료

양파 1개, 감자 1개, 연어 400g, 오징어 1마리, 마늘 4개, 브로콜리, 레몬 1개, 소금 후추 약간, 올리브유 4~6 큰술, 버터 1 큰술, 방울토마토 

 

만드는 법

1. 감자 1개를 얇게 썰어 종이 포일 위에 깔아줍니다.

※ 종이 포일은 2겹으로 해서 충분한 크기로 준비해 주셔야 오븐에 넣을 때 알사탕을 싸 듯 완전히 덮어 줄 수 있습니다. 

 

2. 마늘 슬라이스를 깔고 그 위에 연어를 넣고, 오징어를 연어 옆에 넣습니다. 

 

3. 그 위에 소금 후추를 약간 뿌립니다.

 

4. 연어 위에는 다시 양파를 얹고, 레몬 슬라이스를 그 위에 또 얹습니다.

 

5. 또다시 소금 후추를 약간 뿌려 줍니다.

 

6. 브로콜리와 방울토마토를 얹어 줍니다.

 

7. 파슬리 가루를 솔솔솔, 소금 후추를 약간 뿌려줍니다.

 

8. 오븐 온도는 180도에서 20~25분 구워 주면 끝입니다. 

 

나만의 팁

재료를 얹는 중간중간에 소금 후추 간을 해 주세요.

 

 

연어-파피요트-한입
연어-파피요트-한입

 

[이전 글] 오늘 뭐 먹지? 다이어트 연어 데리야끼 구이 만드는 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