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 주식들이 최근 강세입니다. 국내외 많은 관련 종목들이 있지만 모두 다 투자할 수는 없잖아요. 대장주 하나만 잡으세요. 2025년까지 10배 성장한다고 여러 리포트들이 쏟아지고 있으니 100만 원 매수하면 5년 후 1,000만 원이 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대장주 

국내 기업 중 메타버스 대장주는 어디일까요? 포탈 검색 결과로 보면 너무 많습니다. 어떤 전문가가 정리한 글을 보니 TOP 15 라며 총 정리한 종목들이 있더군요. 네이버, 카카오, 선익시스템, 알체라, 엔씨소프트, 넷마블, 엠게임, 자이언트 스텝,  리스트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JYP, SM, YG 등 너무 많아요. 그래서 어디에 투자하라는 거야? 

 

그래서 결정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정리합니다. 

 

대장주 사는 법

 

 

국내 메타버스 대장주 

국내 기업 중 메타버스 대장주 정해 드릴게요. 바로 네이버와 하이브입니다. 기술의 축으로는 네이버이며 콘텐츠의 축으로는 하이브입니다. 지금 당장 사라는 말이 아니라 주가가 조정을 보일 때 적금 넣듯이 사 모으면 2025년까지 10배 성장한다고 하니 10배만 수익이 나도 대단한 투자처 아닐까요? 10 배면 1,000%입니다. 

 

1,000%가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테슬라가 1년에 750% 상승했으니 5년에 1,000% 상승은 불가능한 얘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하이브를 26만원에 사서 매도한 후 재매수를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수 진입 시점은 29만 원 전후부터 진입하려고 합니다. 

 

만일 여유현금은 없어 퇴직연금 DC 계좌를 갖고 있는 분들은 삼성 글로벌 메타버스 펀드상품 또는 KB 글로벌 메타버스 경제를 매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메타버스 대장주 

해외 기업의 경우 메타버스로 검색하면 로블록스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텐센트, 페이스북, 엔비디아, 소니, 스탭, 닌텐도, 유니티, 삼성전자 등 글로벌 기업들이 모두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한판 승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5년까지 중장기로 100배 성장할 기업을 찾는다면 페이스북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CEO 의지

마크 저커버그는 이런 말을 합니다.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에게 넘겨주었지만 메타버스만큼은 페이스북이 1등 기업이 되겠다" 최근 애플과의 광고 데이터 이슈로 마크 저커버그의 애플에 대한 전투력이 대단합니다.

 

하드웨어 전략

오큘러스는 퀘스트 2 흥행과 함께 이미 대중성을 갖춘 VR기기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 예상 누적 판매량은 400~500만 대 수준으로 플레이스테이션 5(450만 대)를 돌파하였습니다. 이 사건은 컴퓨팅 플랫폼임을 증명하는 기념비적인 사건입니다. 아리아의 경우 Ray-Ban으로 유명한 룩소티카와 함께 연내 발매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소프트웨어 전략

페이스북은 VR 메타버스인 호라이즌, 가상 오피스 환경인 인피니트 오피스 등 다양한 부문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피니트 오피스의 경은 다중모니터, VR에서 입력 가능한 키보드 등을 구현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상황입니다. 팬데믹 이후 국가별 이동이 어려워진 만큼 협업을 위한 도구로서의 가상 오피스 시장은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데이터의 원천

VR/AR이 만들어내는 정보는 희소성과 개인화 측면에서 높은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의 시선과 동작 같은 고유 정보들이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분간의 VR시물레이션 만으로도 약 200만 회에 달하는 바디랭귀지 정보의 습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향후 페이스북은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더욱 개인화된 서비스 광고를 제공하며 경쟁자들을 앞서 나가려는 움직임을 보일 것입니다.

 

해외 메타버스 ETF

제 생각에 동의가 되지 않는 분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얼마전 상장된 META라는 ETF가 있습니다.  구성항목과 비중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놓았습니다. 역시 당장 매수하기 보다 조금씩 음봉 날 때마다 매수해하시면 5년 뒤에는 기쁨으로 수익을 걷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중 종목명 종목코드
8.08% NVIDIA CORPORATION NVDA
4.82% ROBLOX CORP RBLX
4.47% TENCENT HLDGS LTD 700 HK
4.40% MICROSOFT CORP MSFT
3.82% FASTLY INC FSLY
3.81% TAIWAN SEMICONDUCTOR MFG LTD SPONSORED ADS TSM
3.49% AUTODESK INC ADSK
3.49% UNITY SOFTWARE INC U
3.45% AMAZON COM INC AMZN
3.30% QUALCOMM INC Q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