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이 4월 20일로 확정되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4월 21일 오전 2시가 될 것 같습니다. 2021년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애플 2021년 4월 이벤트
- iPad Pro 5세대 출시일
- 출시 예상 제품
- 구매 가능 일자
- 예상 가격
애플 이벤트를 애플 시리(Siri)로부터 어나운스 된 것이 매우 애플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4월 13일 화요일. 미션의 첫유튜브 쇼츠로 급하게 올려서 알려드렸던 애플 시리가 알려주는 2021년 애플 첫 이벤트 공지. 시리의 메시지대로 다음날인 14일에 애플은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스페셜 이벤트 초청장을 발송했습니다.
행사는 현지시각으로 4월 20일, 한국 시간으로는 21일 새벽 2시에 애플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 시청 가능합니다. 행사 내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며 수많은 예상과 루머를 갖고 있는, 구독자분들이 그렇게 손꼽아 기다리던 바로 그것.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에어 태그, 이 두 개의 제품을 사실상 거의 확정적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선보일 가능성으로는 에어팟 3, 아이맥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대를 모를 수 있겠습니다. 애플 공식 발표 이미지, 영상을 보면 올해 애플 로고는 애플 펜슬로 그린 듯한 이미지를 첨부했으며 펜슬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프로의 출시가 핵심임을 암시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애플 펜슬 3세대에 대한 신제품 출시가 예상이 됩니다. 애플 펜슬 올초부터 검은색 애플 펜슬 루머가 돌기도 했습니다. 펜촉을 갈아 끼워 변경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수 있고 조금 짧아진 길이의 마그네틱 무선충전 기능은 동일하게 유지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 이미지를 보면 스프링이 통통 튀는 듯한 새로움이 피어나는 의미로 아이패드는 미니LED와 A14X칩을 탑재하면서 스프링처럼 태블릿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무엇인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언제 구매할 수 있을까?
그토록 기다렸던 아이패드 프로 5 세대는 과연 언제쯤 구매할 수 있을까요? 우선 11인치와 12.9 인치로 나눠보겠습니다. 12.9인치가 핵심입니다. 반도체와 미니LED 수급 부족으로 초도 물량이 극히 제한적일 듯 보입니다. 반면 11인치는 미니 LED가 탑재되지 않고, 12.9인치에 많이 몰릴 것이기에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전예약 장벽은 낮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4세대처럼 1차 출시국으로 지정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전례로 봤을때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인 경우 작년 3월 18일에 공개되었으나 한국에는 4월 13일 전파인증을 통과했고, 다음 날인 14일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픽업 주문은 2주 뒤인 4월 28일부터 가능했고, 온라인 스토어 주문 시 배송 예정일은 4월 29일 해서 5월 6일 정도였습니다.
결국 정식 공개 이후 약 1.5개월 뒤에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경우에는 2차 출시국에도 끼지 못했었습니다. 한국 출시가 35일 뒤에나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신호는 가장 최근 작년 10월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경우는 미국에서의 출시/배송일자와의 갭이 일주일 정도였다는 점입니다.
물론 온라인 정식 공개 이후에 전체 출시가 1달 뒤로 늦어졌다는 내막이 있었죠. 그렇다면 4월 20일에 공개가 된다면 한국에서는 사전예약에 성공하더라도 빨라야 5월 중순 쯤 국내 1호 구입자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은 12.9 인치는 미니LED와 A14X칩 등 하드웨어 스펙 상승으로 인해 가격이 크게는 10% 정도 인상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