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로

반응형

아이폰 14 출시일은 아직 확실치 않지만 애플은 신제품 발표를 보통 3,4분기에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2022년 말에는 가능할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아이폰 14에 대해 유출된 몇 가지 정보들에 있어 정리해 봅니다.

 

아이폰 14 출시일

아이폰 12 시리즈는 2020년 후반에 발매되었으므로, 다음에 기대되는 Apple의 아이폰은 작지만 많은 개선점이 적용된 아이폰 13입니다. 이 말은 아이폰 13에는 큰 변화는 없을 것이란 뜻이며, 큰 변화는 아이폰 14 시리즈에 적용될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은 2022년 말 또는 2023년 초가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시리즈 이름에 대한 루머

아이폰 14의 출시일까지는 1년 이상이 남았지만 그때까지 많은 것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핵심은 시리즈 이름입니다. 애플은 서양문화 정서상 '13'이라는 숫자를 불길한 숫자로 보기 때문에 'S'를 추가로 붙임으로써 ‘아이폰 13’을 우회하여 ‘아이폰 12S’로 명칭 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notch 가 사라진다

 

아이폰 notch(노치)

애플은 얼마 전 미국 특허 상표청에 "전자 장치 디스플레이의 발광층에 입사되는 빛을 감지하는 감지 시스템"이라는 특허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이 특허는 광 감지 센서를 디스플레이 하부에 배치하여 디스플레이 하부에 넣게 되면 notch를 없앨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특허 기술을 아이폰 14에 적용하면 폰으로 영상을 볼 때 방해되는 notch를 완전히 없애고 모든 센서를 디스플레이 아래에 넣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기술적 상품화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며 2022년 말 아이폰 14 시리즈에는 적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정보입니다.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볼 때 notch는 확실히 눈에 거슬리기는 합니다. 아이폰 14에 적용되어 notch는 없어지면 좋겠네요.

 

아이폰 14 글라스 연동

메타버스 시대에서 삼성전자와 애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MS)는 ‘VR, AR 글라스’ 장비를 놓고 한판 전쟁을 치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애플 모두 AR 글라스 출시를 상당 수준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은 이르면 11월 AR 글라스를 내놓을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AR 글라스는 쉽게 말해 안경처럼 쓰는 웨어러블 컴퓨터입니다. 안경 속 디스플레이에서 현실과 동시에 가상 화면을 띄워 TV를 보거나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에서 하던 문서 작성, 영상 감상, 게임 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미 메타버스 시대를 리드하기 위해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출시하였습니다.

 

애플은 소니의 마이크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AR 글라스를 2021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이폰과 연동해서 쓸 수 있는 구조로 가격은 약 330만 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2년 공개됐던 ‘구글 글라스’의 단점을 철저히 분석하여 모든 성능면에서 크게 개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AR 글라스를 출시하게 되면 이후 시장 환경에 따라 아이폰 14와 연동하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언제든 연동할 수 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이전 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한국 시간 4월 21일 오전 2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